비보탭 노트 8 윈도우 10 와콤 드라이버 충돌 문제의 임시방편.
포스트
취소

비보탭 노트 8 윈도우 10 와콤 드라이버 충돌 문제의 임시방편.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되었다. 현재 (2015년 11월)는 윈도우 8.1에서처럼 팜 리젝션이 잘 작동한다. 다만 가끔씩 손을 화면에 먼저 올려놓았을 때 작업 표시줄의 버튼들을 건드리는 경우가 생기는 건 아쉬운 부분.

에이수스 비보탭 노트 8을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한 사용자들 사이에서 와콤 드라이버의 윈도우 10 미대응으로 손날을 화면에 올려두고 펜으로 필기하는 팜 리젝션 기능을 사용시 블루 스크린이 뜨거나 기기가 재부팅되는 현상이 보고되고 있다. 윈도우 10 프리뷰 때 겪었던 현상인데, 그 당시에는 프리뷰니까 그러려니 했고 학기중이라 비보탭으로 노트 필기를 해야 했기 때문에 도로 8.1로 내렸었다. 방학 중에 윈도우 10 정식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만족하며 쓰고 있었는데 포럼에서 이 문제에 대한 글을 보고 다시 해보니 정말로 재부팅이 되어 버렸다. 결국 두 번째로 윈도우 8.1로 회귀했다가 지난 주말 새 와콤 드라이버로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글을 보고 다시 윈도우 10을 설치했다. 결과는 나아진 게 없다-_-;; 월요일날 학교 갈라면 윈도우 8.1로 또 내려야 하나…     …잠깐만, 팜리젝션이 문제면 펜을 쓸 땐 아예 터치스크린을 수동으로라도 끄면 안 되나? 물론 나만 이런 생각을 한 게 아니었고 방법도 어렵지 않게 찾아낼 수 있었다. 일단 출처는 이곳. (5페이지) 해외 MS 커뮤니티로 현재 이 문제에 대해 가장 활발한 스레드이다. 2015년 9월 7일 현재 아직 완벽한 해결책은 없기 때문에 터치 드라이버를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하는 스크립트를 소개한다. —————————————————– HenryNox: 일단 이 방법은 우회책에 불과하지만, 앞에 쓰여있는 다른 방법들보다는 좀 더 깔끔한 방법입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I2C 장치를 끄면 터치 스크린이 꺼집니다. 이 방법은 제가 겪고 있던 블루스크린 문제는 해결하지만 일일히 들어가서 켜고 끄는 귀찮은 작업이 필요하죠. 그래서 터치스크린을 켜고 끄는 vbs 스크립트를 만들었습니다. 먼저 DevManView를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장치 관리자를 커맨드라인에서 접근할 수 있게 해 줍니다. http://www.nirsoft.net/utils/device_manager_view.html 그 다음 터치스크린을 켜고 끌 vbs 스크립트를 만듭니다. 새 텍스트 문서를 만들고 아래 내용을 복사해 넣으세요.

result=Msgbox("Do you want to use the touchscreen?",vbYesNo+vbInformation, "")
If result = 6 Then
                Set objShell = WScript.CreateObject("WScript.Shell")
                Set objFSO = CreateObject("Scripting.FileSystemObject")
                objShell.Run("DevManView.exe /enable ACPI\ATML1000\0"), 1, True
                WScript.Quit
Else
                Set objShell = WScript.CreateObject("WScript.Shell")
                Set objFSO = CreateObject("Scripting.FileSystemObject")
                objShell.Run("DevManView.exe /disable ACPI\ATML1000\0"), 1, True
                WScript.Quit
End If

이 파일을 TouchScreenSwitch.vbs 로 저장하고 DevManView의 압축을 푼 폴더에 두세요. 폴더 안에 둔 다음에는 바로 가기를 바탕 화면이나 다른 원하는 장소에 만들어도 됩니다. 이제 됐습니다.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터치스크린을 사용할 것인지 물어볼 것입니다. ‘예’는 터치스크린을 켜고, ‘아니오’는 끕니다. 제대로 된 해결책은 아니지만, 이 방법으로 OneNote를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적용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펜으로 필기하지 않고 터치펜으로 사용할 때는 손이 터치 스크린에 닿지 않아 아무런 문제가 없고, 필기할 때는 이 스크립트로 터치스크린을 끄고 편안하게 할 수 있다. 기존 윈도우 8.1에서도 팜 리젝션이 완벽한 기능이 아니었음을 고려한다면, 와콤 드라이버 문제가 해결된 이후에도 유용한 스크립트가 되지 않을까 싶다.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

블루투스 3단 접이식 키보드

Lenovo ThinkPad X220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