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텔 단말기를 리눅스 터미널로 사용하기
포스트
취소

하이텔 단말기를 리눅스 터미널로 사용하기

작년 이맘때인가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요놈이 현재에도 시리얼 통신으로 리눅스 터미널로 사용이 가능하단 소문을 들었다, 그럼 직접 해보지 머 하고 구해왔던 하이텔 단말기… ? ? 이런 사유로 못 쓰게 됐었는데… 이번에 다시 구해서 통신까지 성공하였다.

 

    1. * 전화번호 목록 화면에서 Ctrl+Shift+S를 눌러 설정 화면을 띄우고, 모드를 '통신'으로 변경 * 연결할 PC 측에 minicom을 설치 후 설정에서 연결 포트를 설정한다. (보통 메인보드의 시리얼 포트면 ttys0, USB to Serial이면 ttyUSB0) * 제대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하려면 PC의 터미널 화면에 아무 글자나 입력해 보고, 하이텔 단말기의 키보드도 아무렇게나 두드려 보자. PC 키보드로 친 글자는 단말기에, 단말기에서 친 글자는 PC 화면에 나타날 것이다. * minicom을 빠져나와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ol>
    $ sudo systemctl start serial-getty@ttyUSB0
    $ sudo systemctl enable serial-getty@ttyUSB0
    (tty* 부분은 자신의 포트 번호에 맞게 한다)
    이렇게 하면 하이텔 단말기에 로그인 창이 출력되고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한글이 깨질 경우 시스템 로케일을 UTF-8에서 EUC-KR로 바꾸면 해결)   * 설정에 도움을 주신 식용유카스텔라 님께 감사드립니다.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

애플워치 리퍼 후기

리안리 PC-60 부활기 - 1. 5000원의 행복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