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구입 - 삼성 NT-RC420
포스트
취소

노트북 구입 - 삼성 NT-RC420

어쩌다 보니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다. 필요한 준비물을 준비하던 도중 개인용 노트북이 필요함을 알고 며칠간 인터넷을 뒤지고, 용산에도 가 보고 몇 개를 알아봐 뒀었다. 물론 집에 이미 노트북이 있지만, 액정 패널이 고장나 얼마 전부터 LCD 모니터를 이용 개조당해 있어서 어차피 새 것을 사야만 했으니…

(...)

그러고는 당장 급한 게 아니라 한 달 정도 잊고 있다가, 지난 주말 갑자기 다시 생각나서, 아버지와 함께 하이마트를 찾았다. 14인치급 모델을 찾는다는 말에 직원이 각 잡힌 검은색 엑스노트를 추천해 주었다. 원래 130만원인데 전시품을 90만원에 준다길래 얼른 사 왔다.

이 녀석. 디자인도 좋고 사양도 빵빵하고 맘에 들었다. 처음 하룻동안 만지작거리면서, CPU가 VT를 지원해 해킨토시를 VM웨어로 문제없이 돌리는 무시무시한 사양을 보며 놀랐다. 뭐 이건 애초에 안 되는 데스크탑 쪽이 이상한 거지만. ..Q8200... 발열이 심한 것 같긴 했지만, 그냥 만족하고 쓰려는데... 무심코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 보니 60만원대 후반이다. ...맛갤에서 바가지 쓴 호갱님들 보며 쪼개던 내가 이렇게 당해 보니 웃을 일은 아니더라... 결국 월요일에 퇴근하신 아버지가 환불해 버렸다. 그리고 이번에는 현지 어학원에서 삼성 서비스센터가 가깝다는 이야기를 듣고 삼성을 위주로 알아봤다. 조건을 충족하는 기종은 NT-RC420-S56뿐. 위의 엑스노트 C400에 비해서 사양은 더 좋고(i5 1->2세대, 램 3->4기가, 하드 320->640GB), 가격은 80만원대 후반이었다. 화요일로 넘어가는 자정 무렵, 인터넷으로 초고속 구매 결정. 그래서 오늘 택배가 도착했다.

디자인은 안 보고 샀는데 디자인도 맘에 든다. 어째 발열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설정 완료 후]

This post is licensed under CC BY 4.0 by the author.

[통합]GingerBlur 2011.09.08

미리 '맛본' 구글의 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ICS)

Comments powered by Disqus.